-
한심하네 댓글들
2026/03/20 [12:03]

- 합기도 안무너지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잘 나가고 있는 합기도에 이상한 글 쓰지 말고.
무슨 의도인지 다 알고 있으니 자중하시길
-
이근복
2026/03/21 [01:03]

- 닉네임/한심하네 댓글 쓰신분에게..
“‘안 무너진다’고 말하는 것과, 실제로 신뢰를 유지하고 있는지는 다른 문제입니다.
지금 현장에서 느끼는 분위기와 외부에서 보는 시선이 과연 그렇게 낙관적인지부터 돌아보셔야 하지 않을까요.
문제를 지적하는 글을 ‘이상하다’고 치부하기 전에, 왜 그런 문제 제기가 계속 나오는지에 대한 고민이 먼저라고 봅니다.
불편한 이야기를 막는다고 해서 문제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그런 태도가 더 큰 불신을 만드는 겁니다.
의도를 의심하기 전에, 내용으로 답해주시죠.
지금의 모습이 정말 아무 문제 없는 상태라고 생각하신다면, 그 근거부터 말씀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근복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