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중국 일부 고등학교 입학시험에 태권도 필수 과목 채택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2/08 [17:09]
광고

빠른 시간내에 태권도 강국으로 부상한 중국은 수년전부터 일부 초, ,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태권도를 필수과목으로 지정하여 가르치고 있다.

 

이에 따라, 2017년부터 중국 교육부는 일부 고등학교 입학시험에 태권도를 필수 과목으로 지정하고 대학교 입학과 졸업시 반드시 이수해야하는 스포츠 과목 중 하나로 채택하고 있다.

 

중국 교육부가 명시한 태권도의 장점은 신체 강화, 인내심, 예절존중, 안정성, 저렴한 비용, 대중적 인기도등이다.

 

중국 신화통신에 의하면 지난 122일 중국 전역에서 100여명의 학자와 전문가들이 베이징대학에 모여 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스포츠 기술 표준 연구에 관한 강습회를 진행했다고 한다. 이 표준연구엔 태권도를 포함한 축구, 농구, 배구, 탁구, 수영, 체조 등 18개 스포츠 종목이 망라되어있다.

 

표준연구 총책임자에 의하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십몇년간의 학교 체육 수업을 통해 제대로된 운동 학습과 스스로 체력을 단련하는 습관을 갖지 못해 체계적인 연구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2016 리우올림픽 남자 58kg에서 우승한 중국의 자오 슈아이     © 한국무예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2/08 [17:09]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