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충남태권도협회, ‘2019년도 품새경기규칙강습회’ 개최
공정한 품새경기 문화 확립과 품새 경기력 향상 및 지도자 자질향상을 위한 품격있는 강습회 실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2/27 [09:49]
광고
▲ 2019년도 충남태권도협회 품새경기규칙강습회 개강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충청남도태권도협회(회장 나동식)224() 충남 보령시 남포면 창동리 소재 보령종합체육관에서 ‘2019년도 품새경기규칙강습회(이하 강습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습회에는 충남 보령시 정해창, 예산군 김인성, 당진시 오세광, 천안시 강영수, 아산시 김기섭, 서산시 이중태 지회장과 지도자, 감독, 코치, 심판 등 약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 김영근 사무국장이 나동식 회장을 대신하여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오전 10시에 개최된 개강식에서 나동식 회장을 대신하여 김영근 사무국장은 대한태권도협회 당연직 이사로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 이사로 선임되셔서 국기원의 산적한 문제 등으로 바쁘신 일정관계로 참석하지 못하셨습니다라고 밝히며 아시안게임과 페레올림픽 등 품새가 정식 종목이 되었으므로 충남태권도협회는 이를 대비하여 지난해와 달리 올해부터 직무교육과 품새경기규칙강습회를 분리하여 실시키로 했다.“

 

또한 태권도는 겨루기만 있는 것이 아니고 품새, 호신술, 격파 등이 있고 아시안게임, 페레올림픽게임, 세계 각국에서 개최하는 국제오픈대회 등에 품새경기를 실시하기 때문에 우리 충남태권도협회에서는 교육감기 협회장기 도지사기 대전MBC국제오픈태권도대회에 품새대회를 개최하여 품새 경기력 향상에 기여 하고 품새대회에 관한 규칙을 통하여 공정한 품새경기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보령시 정해창 지회장은 천혜의 관광도시 보령시를 방문한 것을 환영한다대천해수욕장 등 관광지도 둘러보시고, 품새경기강습회 교육을 잘 받으시고 안전하게 귀가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했다.

▲ 김정록 강사가 품새경기규칙강습회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 한국무예신문


품새경기규칙강습회의 강사는 전세계 최초로 1985년 출판한 종합태권도저서영한태권도교범, 1, 2, 3’, ‘영한태권도교본등 저자이자 세계태권도연맹 코치세미나 강사, 국기원 강사, 대한태권도협회 품새심판부장을 7년여간 역임한 태권도 품새 최고의 권위자인 김정록 강사가 맡았다.

 

이날 실시한 ‘2019 충남태권도협회 품새경기규칙강습회는 오전 930분 수강자 등록과 개회식, 기념사진 촬영 후 오전 교육을 실시했다.

 

첫째 시간은 품새경기규칙, 둘째 시간은 기본동작 채점기술지침 교육을 실시했으며, 중식 후 셋째 시간 태극품새(3~8) 채점기준 및 감점사항, 넷째 시간은 고려 품새부터 한수 품새(고려, 금강, 태백, 평원, 십진, 지태, 천권, 한수)까지 채점 기준과 감점사항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김정록 강사는 세계태권도연맹 국제심판(겨루기/품새)과 대한태권도협회 품새심판부장으로서 국내는 물론 국제대회의 심판부장으로서 활동하며 실제 품새경기에서 선수들이 실수를 많이 하는 품새별 동작 빈도수를 분석한 자료를 근거로 사진과 동영상으로 생동감 있게 시청각강의를 했다. 그리고 강습회 참가자들과 소통하고자 직접 질문과 응답을 하면서 차별화된 토론식 교육과 품격있는 교육을 실시하여 찬사를 받았다.

 

또한 태권도 지도자들의 자질을 향상과 수련생 지도나 도장 활성화를 위해 국기원에서 규정한 태권도 기본동작과 유급자 품새인 태극품새, 유품자 품새, 유단자 품새, 고단자 품새 동작의 수행 기준은 물론 도복, 띠 매는 법, 예의 등에 관하여도 함께 강의를 했다.

 

한편, 충남태권도협회는 지난 210() 충남 논산시 시민로 270 소재 논산문화예술회관에서 ‘2019년도 겨루기경기규칙강습회를 실시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충남태권도 역사상 처음으로 47년 만에 전국소년체전에서 시도 종합 1위 달성과 제99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고등부 시도 1위와 단체전 우승을 달성했다.

 

또한 충남태권도협회와 대전MBC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제100주년을 맞이하여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나라사랑 캠페인동영상을 제작하여 방영하고 있다.(동영상 보기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559397654570500&id=541772442999688)

 

충남태권도협회는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취임 이후 충청남도청 실업팀과 도립시범단 창단을 하여 훈련에 돌입했고, 2019년도 사업계획은 남 덕, 남 탓, 2019 칭찬 합시다의 슬로건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사무국 운영과 일선 도장 활성화를 위하여 대전MBC와 함께 공익광고와 다큐멘터리를 제작 신학기에 방송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2/27 [09:49]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