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18 [15:0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얘들아, 국립태권도박물관에서 놀자
어린이 대상, 박물관 체험 프로그램‘무료’운영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9/03/21 [09:58]
광고

 

▲ 어린이 대상 동화구연프로그램(대상: 6∼7세, 초등 1학년)     © 한국무예신문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은 국립태권도박물관(이하 박물관)에서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년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6·7세 및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동화 구연 프로그램인 ‘얍, 태권 꿈틀이가 나타났다’ 와 초등학교 1∼6학년을 위한 ‘박물관에서 만나는 태권도’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기획된 ‘얍, 태권 꿈틀이가 나타났다’는 동화 구연 전문 강사와 함께 그림책을 활용한 인형극을 진행하는 등 자연스럽게 우리 문화와 태권도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하는 체험학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박물관에서 만나는 태권도’는 태권도의 역사와 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박물관 유물 탐구학습’과 퍼즐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인 ‘태권도로 하나 되는 세계’, 태권도 시범공연 관람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국립태권도박물관 서봉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태권도원과 국립태권도박물관이 더욱 친숙하고 다시 찾고 싶은 문화와 학습의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현장 체험학습을 계획하는 선생님들과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 및 유아 교육기관에서는 국립태권도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할 수 있다.

▲ 학교 참여 창의체험프로그램(대상: 초등 1∼6학년)     © 한국무예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3/21 [09:58]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