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18 [15:0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주짓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그레이시바하 코리아 – 인스트럭터 인증 실시한다
GB ICP 절차에 따라 지도권한에 대한 인증으로 지도자에 대한 신뢰향상에 기여
 
서대호기자 기사입력  2019/10/01 [23:44]
광고

 “GB-KOREA - 그레이시바하 코리아”를 이끌고 있는 홍주표 대표는 “2019 ICP PRO” 과정을 인증함에 따라서 앞으로 GB ICP 절차에 따라서 지도자를 인증하겠다고 하였다.

 

홍주표 대표는 이미 2017년에 ICP6 과정을 인증하여 GB 인스트럭터 리스트에 올라가  있으며 이를 근거로 현재 그레이시바하에 ”BJJ 블랙벨트 3단“으로 인증되어 있다.

▲ 2019 ICP 인증서 – GB GLOBAL ID가 새로이 추가되었다.     © 한국무예신문

 

GB에서 실시하는 인스트럭터 인증과 IBJJF 블랙벨트 인증은 별개 사항이다.

 

홍주표 대표는 블랙벨트 이후 현재까지 IBJJF에는 멤베쉽을 6년 동안 유지하여 블랙벨트 2단으로 인증되어 있다.

 

’그레이시바하‘에서는 ICP6이후 2018년에 ICP6 Revisited를 그리고 2019년부터는 과년도에 인증을한 인스트럭터는 ’2019 ICP LEGACY’과정으로, 작년에 인증을  하지 않은 인스트럭터는 ‘2019 ICP PRO’과정으로 구분하여 인증 과정을 이수하게 하였다.

 

ICP 과정은 크게 Black belt와 Non-Black belt로 구분된다.

 

블랙벨트 인스트럭터는 1>온라인 코스를 이수 후 각 카테고리별 test를 통과한 후 2>유효한 CPR 이수증을 제출하고 3>백그라운드체크(Background check)를 요청하면 된다. 백그라운드체크는 미국에서 실시한 후 확인되면 ICP 인증이 된다.

▲ 인스트럭터 인증 프로그램 출결카드     © 한국무예신문

 

예전과 달라진 사항은 ICP 이수를 하기 위해서는 이제 백그라운드체크가 필수가 되었다는 것이다.

 

GB에 등록된 아카데미 소속의 수련자가 ICP를 완료하려면 반드시 해야 한다.

 

그리고 ICP 인증이 되야 GB에 블랙벨트 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GB official Academy 등록을 하기 위해서도 사전에 ICP를 이수하도록 권고할 예정이다.

Non-Black belt일 경우에는 1가지가 더 추가된다.

 

Practical Activity로 32시간의 클래스 지도와 어시스트 경력을 채워야 한다.

 

프랙티컬 액티비티는 GB1/GB2/GB3 클래스와 GB-KIDs 클래스 그리고 바디컨트롤인 BarraFIT 클래스를 말한다.
    
그레이시바하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커리큘럼을 계속 진화시키고 있다.

▲ GB Black belt List에서 인증된 블랙벨트 명단을 확인 할 수 있다.     © 한국무예신문

 

GB-KIDs 커리큘럼은 현재 version 5.0이다.

 

또한, 매주 별 클래스에서 지도해야 하는 커리큘럼이 제공되고 있다.

 

홍주표 대표는 10월 4일부터 시작하는 GBWS(Gracie Barra World Summit)에 참석차 미국 캘리포니아로 향한다. GBWS는 2년마다 개최되는 행사로 3일간 열리며 리셉션과 GB 세미나 그리고 주짓수 경기도 열린다.

 

이번 GBWS에는 GB Dongdaemun(동대문), GB ILSAN(일산) 지도자 2명(홍주표, 장성훈)이 참석하며 주짓수 시합에도 출전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10/01 [23:4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