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4 [10:4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시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코로나19로 시작된 ‘언택트 시대’ 소비패턴 리서치 자료 발표
코로나19 공포로 열린 ‘언택트’ 시대, 소비자들의 쇼핑폴더를 열어보니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0/03/11 [10:12]
광고
▲ 기간별 구매 변화     © 한국무예신문

 

유명 쇼핑몰을 하나의 앱에서 쇼핑하며 통합적립금을 쌓는 돈 버는 폴더앱 쇼핑폴더가 코로나19 사태로 시작된 ‘언택트(비대면 소비경향)’ 시대의 소비패턴에 대한 리서치 자료를 발표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31명을 넘어서기 직전인 2월 3주와 7000명을 넘던 3월 1주를 비교하면 이용량이 폭증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위생건강 카테고리 매출이 704%로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마스크, 손소독제, 공기청정기 필터, 면역강화 관련 제품 등의 구매가 급증했다.

접촉에 의한 감염에 대한 두려움으로 생필품 중 식품에 대한 구매 역시 급증하였는데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즉석밥, 라면, 간편식, 생수뿐만 아니라 과일, 채소류의 신선 식품으로도 품목이 늘며 428% 확대되었다.

반면 의류, 시계 등 고가의 여가, 패션 관련 아이템 및 스포츠 관련 제품은 구매가 줄어 여가, 아웃도어 등의 상품 카테고리에서 소비심리 위축이 나타났다.

쇼핑폴더는 도서, 콘솔게임 타이틀, 실내 취미의 수요가 점차 늘고 있어 어린이집 휴원, 초/중/고/대 개학연기, 재택/원격근무 등의 현 상황이 반영되어 있다고 해석했다.

슈퍼게이트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회원 가입과 사용량이 폭증하면서 1개월만에 목표 회원수 1만명을 달성했고 언택트 시대 웹/모바일 쇼핑시장의 규모가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음을 몸소 실감하고 있다. 고객들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가입 축하금 이벤트를 연장하고 첫 구매 축하금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쇼핑폴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으로 애플 앱스토어에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0/03/11 [10:1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