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6.19 [08:26]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부산 금명중학교 1·3학년 및 교직원들 태권도체험위해 무주까지!
2025년 태권도원 체험학습에 전국 30여 개 학교, 이미 예약 마쳐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4/05/28 [09:29]
광고

▲ 부산 금명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태권도 기본자세 수련에 참가하고 있다.


전국 중고등학교 현장 체험학습지로 선호도가 높은 태권도원에 27일부터 3일간 일정으로 부산 금명중학교 학생과 교직원 등 301명이 찾아 태권도 수련과 체험을 하고 있다.

 

부산 금명중학교 학생들은 모두 태권도복을 착용하고 태권도 기본자세와 힐링태권체조 등 태권도 체험 콘텐츠와 함께 레크리에이션, 공동체 놀이, 마인드컨트롤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학업 스트레스는 날리고 내외적 성장에 기여하는 등 태권도원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부산광역시 도심을 벗어나 231(70만 평)에 달하는 태권도원에서 마음껏 뛰고 즐기는 등 태권도를 통해 청소년기의 활기찬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

 

▲ 부산 금명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태권도 기본자세 수련에 참가하고 있다.


금명중학교 김나영 선생님(1학년 부장)부산광역시 교육청과 우리 학교는 아침 체인지(體仁智) 운동을 통한 체력 향상과 인성·지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체험학습은 태권도라는 테마로 개인이 아닌 공동체로서 같이 하는 가치를 학생들이 몸과 마음으로 체득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부산에서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에 위치한 태권도원을 오며 소요된 3시간 30분이 전혀 아깝지 않은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태권도원에서의 체험학습은 이미 다녀간 선생님들과 학생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고 특히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으로부터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을 받는 등 우수 체험 학습으로 각광받고 있다라며 국기 태권도를 활용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질적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함은 물론 안전하고 쾌적한 태권도원 시설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5년 태권도원 체험학습을 접수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특별시, 부산·대전·광주광역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충북 충주시 등 전국 30여 개 학교에서 체험학습 예약을 이미 마쳤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4/05/28 [09:29]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