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18 [15:0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한국콘텐츠진흥원, 한류스타 추자현·블락비 KBEE 2016 홍보대사 위촉
 
정윤주 기자 기사입력  2016/04/28 [20:36]
광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과 KOTRA(사장 김재홍)는 오는 5월 19~21일 중국 충칭에서 열리는 ‘2016 충칭 코리아브랜드 & 한류상품박람회(KBEE 2016)’의 공식 홍보대사로 배우 ‘추자현’과 그룹 ‘블락비’를 선정하고 27일 오후 서울시 양재동 KOTRA 본사에서 위촉식을 진행했다.
 
중국의 4대 직할시이자 인구 3천만 명의 서부내륙 미개척시장인 충칭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우리 제품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류콘텐츠 간 시너지를 창출해 중소·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문화산업 융합 박람회다. 특히 충칭은 한류콘텐츠에 대한 호감도와 충성도가 월등히 높아 한류박람회에 대한 현지 반응은 매우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대사로 선정된 배우 ‘추자현’은 <대기영웅전>, <초류향전기>, <양애화작진주우>, <회가적 유혹> 등 다양한 중국 드라마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으며, 현재는 중국에서 회당 억대 출연료를 받으며 ‘시청률의 여왕’으로 불리는 등 톱배우 반열에 올라섰다.
 
또한 블락비(Block B)는 개성 넘치는 7인조 남자 아이돌그룹으로 최근 미니앨범 ‘Blooming Period(블루밍 피리어드)’로 1년 7개월 만에 컴백했으며. 컴백 전 중국 한류 플랫폼 ‘라이칸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중 동시 생중계 된 방송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23만 명의 중국 팬들이 동시에 접속하는 등 중국 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 날 위촉식에서는 추자현과 블락비가 참석해 양국을 상징하는 ‘변검과 하회탈’, ‘홍등과 청사초롱’을 손수 그려 넣은 ‘희망 티셔츠’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희망 티셔츠’는 양국의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전달돼 그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6 충칭 코리아브랜드 & 한류상품박람회’의 공식 홍보대사로 선정된 ‘추자현’과 ‘블락비’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한·중 경제와 문화교류 및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한류박람회’에서도 ▲개막 축하공연 ▲팬 사인회 ▲국내 참가기업 기부 제품 전달식(현지 CSR 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이번에 충칭에서 개최되는 ‘KBEE 2016’ 행사는 미개척시장인 중국 내륙지역 진출의 전략적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한류스타 추자현과 블락비의 홍보대사 활동이 양국 간의 문화교류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EE 2016’에서는 애니, 게임, 방송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분야와 화장품, 패션의류, 생활용품, 의약품 등의 고급 소비재 분야의 국내 우수 중소기업 120개사와 중국 지역 바이어 400개사가 참가해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6/04/28 [20:36]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