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행안부,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및 유공자 시상식 개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7/12/31 [18:05]
광고
          올 한 해 공무원 건전 노사관계를 위해 노력한 기관 및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시상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17년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및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으로 선정된 14개 기관에 인증서 교부 및 시상하는 한편, 건전노사관계 구축에 공로를 인정받은 민간인과 공무원 등에게 정부포상 23점이 수여됐다.

먼저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으로는 상생·협력의 노사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전라북도와 전라남도 광양시가 대통령 표창을, 제주특별자치도와 전남 신안군이 국무총리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 외 국토교통부, 인천광역시, 울산시교육청, 충북도교육청, 경남도교육청, 경기도 광주시, 충남 천안시, 전남 여수시, 경북도 의성군·성주군 등 10곳이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과 함께 인증서를 교부받았다.

특히 올해는 작년(10개 기관 인증)보다 4곳이 늘어난 14개 기관이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상생·협력의 노사문화를 위한 공직사회의 자발적인 노력이 확산, 정착되어 가고 있다.

이번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전라북도와 전라남도 광양시 협력적 노사문화의 우수사례는 다음과 같다.

전라북도는 노사 상생협력을 통해 비효율적인 조직 내 관행 개선, 지역사회와 도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추진하여 공직사회에 협력적 노사문화를 정착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전남 광양시는 법내 노조로 전환하는 추진과정에서 발생한 어려운 난관을 극복해 노사관계 안정화에 큰 역할을 수행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한편 이날 전수된 유공자 포상 중 영예의 근정포장은 이영면 동국대 교수와 오성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공업연구사가 수상하였다.

이영면 교수는 행정안전부 공무원단체선진화연구회와 노사문화 인증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노사정책에 대한 합리적 제도개선 방안제시 등을 통해 공직사회의 노사문화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데 기여하였다.

오성택 공업연구사는 국가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및 정부교섭 대표로 활동하며 공무원연금 합의도출 등 정부와 협력적 동반관계 형성, 공무원 처우개선 및 권익향상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의 건전한 노사관행을 공직사회에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공무원 노사가 상생·협력을 통해 갈등과 대립을 넘어 협력적 동반자 관계로 더욱 발전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7/12/31 [18:05]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