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3 [15:0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건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LMD, 스마트폰의 의료기기 기능 혁신으로 원격 의료상담 성장 주도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8/02/27 [21:25]
광고
주요 모바일 기기 업계의 지원을 받아 소비자용 공인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리만 마이크로 디바이스(Leman Micro Devices, 이하 LMD)가 차세대 스마트폰과 통합된 V-센서 앤 앱(V-Sensor and App)을 통해 환자들이 의사들과 온라인 진료를 위해 자신의 생체신호를 정확한 수치로 자가측정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의사들의 진단을 보조하고 원격 의료상담 서비스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격 의료상담 서비스는 이미 전세계에서 현저히 증가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사람들이 병원 영업시간 동안 의사들을 방문할 시간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격의료를 통해 연중무휴로 의사와 얘기할 수 있는 편리함과 안도감에 만족한다. 개발이 덜 된 나라 국민들은 대면 의료서비스에 접근하는 게 매우 어려울 수 있다. 세계적으로 70억대 이상의 모바일 기기가 사용되고 있는 만큼 사람들은 이제 모바일폰을 통해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원격 의료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지금까지 원격으로 진료하는 의사들은 환자들이 직접 설명하는 증상이나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보여지는 것을 관찰하는 것에만 의존해야 했다. 이제 스마트폰 의료기기 분야를 주도하는 LMD의 V-센서 앤 앱을 통해 진단용 데이터에 중요한 정보가 추가될 수 있다. 차세대 스마트폰과 통합된 V-센서 앤 앱을 사용해 환자들은 자신의 혈압, 심박수, 호흡수, 혈중 산소량(SpO2), 체온 등 5가지 생체신호를 의학적 정확성으로 자가측정해 이러한 정보를 원격 의료상담 중에 의사에게 전달함으로써 진단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부가적인 외부장치는 필요하지 않다. V-센서를 장착한 스마트폰은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V-센서는 널리 쓰이는 리바로치(Riva-Rocci) 기술을 사용해 혈압을 측정하지만 팔에 커프를 두르는 대신 스마트폰에 장착된 LMD V-센서에 검지를 누르는 것만으로 측정이 가능하다. V-센서 앱은 적절한 세기의 압력이 가해졌는지 확인하고 60초 안에 정확한 수치를 제공하며 별도의 액세서리나 장치는 필요하지 않다. 비접촉 체온 측정을 위한 적외선 센서가 V-센서 모듈에 내장되어 있으며 이밖에 다른 내장 장치를 통해 별도의 장비 없이 60초 안에 5가지의 생체신호를 측정할 수 있으며 이 수치들은 모두 의학적 정확성을 보장한다.

원격의료의 대표적인 전문가인 톰 폴리(Tom Foley)는 “스마트폰에 장착된 LMD V-센서 앤 앱은 의사들이 필요로 할 때 의학적으로 정확하며 사용 가능한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며 “또한 환자들은 스마트폰에 통합된 V-센서 앤 앱으로 생체신호를 정기적으로 측정할 수 있고 그 결과는 자동으로 수집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 데이터 또한 온라인 의료상담에서 공유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건강상태 및 만성질환 관리를 모니터링 하는 데 완벽한 자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8/02/27 [21:25]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