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시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KB국민은행, 청년창업기업 대상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 출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8/07/02 [10:54]
광고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2일 청년창업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KB금융그룹이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기 위해 발표한 ‘Dream’s Coming Project’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은 기술 및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하는 청년 창업기업에게 초저리 금리의 대출을 지원하며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신용보증기금의 ‘청년희망드림보증서’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특례보증서’를 발급받은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 창업한 업력 7년 이내의 기업으로 총 20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KB 청년 희망드림 우대대출’은 최초 1년간 0.5%, 이후 2년간 1.5%의 금리를 적용해 3년 일시상환방식으로 지원되며 동일기업당 지원 한도는 최대 3억원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지난달 21일 신용보증기금과 65억원, 기술보증기금과 35억원 등 총 100억원의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비율 100%, 창업 후 7년간(기술보증기금은 5년간) 0.3%의 보증료율을 우대 적용해 보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기술혁신 창업기업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한 생활혁신형 창업기업은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고 청년의 창업 활성화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크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대한민국의 희망인 청년창업기업 지원을 강화해 ‘청년의 꿈(Draem)’을 응원하는 ‘청년창업기업의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8/07/02 [10:5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