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전국
지역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통합체육 > 전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국기 태권도 제도개선을 위한 공청회 개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8/10/18 [16:56]
광고
국기원(원장 오현득)‧대한민국태권도협회(회장 최창신)‧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은 대한민국 국기(國技)를 태권도로 하는『태권도 진흥 및 태권도공원 조성 등에 관한 법률』일부개정 시행일인 오늘, 태권도 제도개선 마련을 위한 대국민 공청회를 11월중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 3단체는 태권도 제도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8월 3일 구성한 ‘태권도 제도개선 실무전담팀’(이하 제도개선 TF)에 참여하여 개선방안을 마련 중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6월 15일(금) 발표한 ‘태권도 미래 발전전략과 정책과제’(부제: 태권도 10대 문화콘텐츠 추진방안) 추진을 위한 후속조치의 하나로써 제도개선이 필요한 4개 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 국기원, 대한민국태권도협회, 세계태권도연맹, 태권도진흥재단이 추천한 인사로 제도개선 TF를 구성한 바 있다.

 태권도 제도개선 4개 과제 선정, 세부실행 방안 마련 추진
 제도개선 TF에는 단체 관계자, 태권도계 종사자, 학계, 언론인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분과별로 매주 회의를 통해 과제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1분과는 ‘국기원 조직구조 개선과 태권도 단체 거버넌스 체계구축’, 2분과는 ‘국내외 승품단 심사제도 개선 및 단증발급 제도개선’, 3분과는 ‘세계태권도아카데미(WTA) 교육기능 강화 및 확대방안’, 4분과는 ‘태권도 종사자 고용환경 개선방안’을 다루고 있다.

 태권도 제도개선 방안 실현을 위한 향후 일정
 이번 공청회에서는 그동안 제도개선 TF에서 논의해온 내용들을 국민들과 태권도 가족들에게 보고하고 태권도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것이다.

 제도개선 TF에서는 공청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태권도 제도개선 세부실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여기서 마련된 제도개선안에 대해서는 태권도 단체장 간 협의를 거쳐 12월에 최종 결과보고서를 발표할 계획이다. 

 태권도 단체 관계자는 “현재 태권도가 처한 상황에 대해 태권도계에서 많은 우려와 위기위식을 느끼고 있는 만큼 이번 공청회는 태권도인 스스로가 태권도 문제를 진단하고 중론을 모아 해법을 찾아가는데 의미가 있다”고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공청회 과정에 참여해서 좋은 의견들을 제시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8/10/18 [16:56]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