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3.28 [17:2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세계최초 AI 태권도교육”…(주)에이아이태권도, ’한컴로보틱스‘와 MOU
로봇 ’토키2‘에 태권도 AI 학습데이터 탑재, 비대면 교육 서비스 제공…“에듀테크 시장 뉴 패러다임 제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1/04/29 [15:44]
광고
▲ ’에이아이태권도‘(대표 최중구, 우측)가 컴퓨터그룹 계열사이자 지능형 로봇 전문기업 한컴로보틱스(대표 전동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무예신문

 

태권도혁신의 아이콘 벤처기업 에이아이태권도‘(대표 최중구)가 컴퓨터그룹 계열사이자 지능형 로봇 전문기업 한컴로보틱스(대표 전동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경기도 김포시 에이아이태권도본사에서 전동욱 한컴로보틱스 대표와 최중구 에이아이태권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 기반 태권 로봇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한컴로보틱스는 홈서비스 로봇 토키2’에이아이태권도가 보유한 태권도 AI 학습 데이터를 탑재함으로써 사용자 수준에 맞는 비대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들은 로봇에 설치된 화면을 통해 태권도를 배우고, 관련 대화도 챗봇으로 할 수 있게 된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에이아이태권도는 다년간 축적된 연구 성과와 실전 교육경험을 토대로 세계최초 태권도 AI 학습 표준 데이터를 구축하고, 맞춤형 교육과정과 동작 분석을 통한 객관적 평가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 (주)에이아이태권도, ’한컴로보틱스‘와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     © 한국무예신문

 

최중구 에이아이태권도 대표는 태권도 교육 서비스를 로봇으로 제공하는 최초의 제품화 사례로 그 의미가 크다, “태권로봇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확산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동욱 한컴로보틱스 대표는 비대면 교육 시장에서 로봇은 영어, 생활 체육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들이 담기는 콘텐츠의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ICT 첨단 기술과 교육 콘텐츠를 융합하여 에듀테크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컴로보틱스는 지난해 영어교육 브랜드 1윤선생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인터넷 영어교육 전문 기업 이퓨처와도 협력하여 교육 콘텐츠 강화에 나서고 있으며, 카카오 계열사 육아 교육 플랫폼 기업 키즈노트를 통해 AI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1/04/29 [15:4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