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24 [10:4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WTA), 중국어 온라인 교육 첫 시행
지난해 7월부터 중국어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 추진…이달부터 중국어 온라인 교육 시작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1/06/30 [03:56]
광고
▲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WTA)이 중국어 온라인 교육을 처음으로 시행한다. 사진은 WTA 중국어 누리집 화면.     © 한국무예신문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WTA)이 국제태권도사범 자격연수의 중국어 온라인 교육을 처음으로 시행한다.

 

WTA는 중국어 사용자에게 국제태권도사범 등 각종 교육 과정 참여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중국어 누리집 개발을 위한 중국어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사업(이하 사업)’을 추진했다.

 

또 사업 추진을 통해 온라인 교육의 접근성을 높여 중국 내 국기원의 국제태권도사범을 확대하겠다는 취지도 갖고 있다.

 

WTA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지난해 7월부터 약 9개월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사업을 완료하기에 이르렀다.

 

중국의 태권도 보급률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20214월 기준 약 28만 명이 국기원 태권도 품·단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은 우리나라와 미국에 이어 세계 3위의 유품·단자 보유 국가로 급부상했다.

 

▲ 이달부터 시행한 중국어 온라인 교육 화면.     © 한국무예신문


WTA는 지난해 2월 영어를 시작으로 지난해 9월 한국어, 이달부터 중국어 온라인 교육을 시행하게 됐다.

 

WTA는 필요성 여부를 검토해 다른 언어의 온라인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중국어 언중(言衆)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온라인 교육은 WTA 누리집을 통해 이론수업으로 진행하며,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2년 이내에 국기원에서 주최하는 현장연수를 이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 누리집(http://wta.kukkiwon.or.kr)을 참고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1/06/30 [03:56]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