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08 [14:58]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화성시문화재단 ‘2023년 왕배푸른숲도서관 상주작가’ 신혜순 작가와의 만남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3/05/05 [08:32]
광고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립왕배푸른숲도서관은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36개 선정 도서관 가운데 화성시에서는 유일하다.

이에 왕배푸른숲도서관은 4월 공개 채용을 통해 신혜순 아동문학 작가를 상주작가로 선정했다. 신혜순 작가는 2002년 아동문예 문학상을 수상한 이후 ‘쓰레기 전쟁(2022년)’과 ‘꼬부랑 할머니는 힘이 세다(2022년)’ 등 꾸준히 동화를 발표해 온 작가로, 특히 도서관에 대한 애정과 환경 문제에 관한 관심이 넘친다.

신혜순 작가는 “평소 도서관 상주작가 사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창작 활동과 더불어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5월에 보내는 작가의 초대장은 ‘작가와의 만남’과 ‘동네 한 바퀴 플로깅 체험’으로 구성된다. 5월 6일(토)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작가와의 만남’ 1부에서는 최근 출간된 도서 ‘쓰레기 전쟁’을 주제로 북 토크를 진행하고, 2부에서는 체험 활동으로 폐건전지 수거함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5월 7일(일) 10시부터 진행되는 ‘동네 한 바퀴 플로깅 체험’에서는 참여자들이 도서관에서 출발해 인근 신리천까지 함께 걸으며 쓰레기 줍기를 실행할 계획이다. 플로깅 체험 가운데 세 가지 미션 활동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화성인 인증 이벤트도 병행된다.

왕배푸른숲도서관은 상주작가와 도서관이 만나 얼마나 특별한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지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밖에 도서관 상주작가 프로그램 대한 자세한 정보는 왕배푸른숲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예약은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왕배푸른숲도서관 대표 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3/05/05 [08:3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