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09 [17:4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희망 대한민국, 청소년과 함께!" 전국청소년지도자대회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2/09/20 [08:39]
광고
여성가족부는 김금래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9월 21일(금)부터 9월 22일(토)까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충남 천안)에서 ‘꿈의 날개! 열정의 비상! 함께 만드는 희망 대한민국!’을 주제로 ‘2012 전국청소년지도자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청소년 지도자 700여명이 참석하여 청소년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며 결의를 다지는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2005년부터 시작하여 금년 8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특히 최근 잇따른 아동·청소년 대상 성폭력 범죄 발생과 관련하여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국민들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아동·청소년 대상 성폭력 방지를 위한 ‘청소년지도자의 다짐’ ’을 낭독하고 청소년 지도자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결의한다.
 
참여한 청소년지도자 700여명은 다짐을 통해 아동·청소년 유해 음란물 퇴치에 앞장서고 창의적 인성개발과 건전한 성문화 의식개선을 위해 각 분야와 현장에서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올
해의 청소년지도자상’ 수상자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나의 꿈, 나의 사랑’ 을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파주청소년센터 장문희(여)씨는 “위기청소년 상담 등 청소년 현장에서 오랫동안 근무해 오면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려고 노력해 왔다”라며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제가 현장에서 느낀 점을 공유함으로써 현장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국가 청소년 정책의 청사진이자 향후 청소년 정책의 핵심 과제와 비전을 담은 ‘제5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 에 대하여 설명하여 공유하고 현장 목소리를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여성가족부 이복실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전국 청소년지도자대회는 우리 청소년정책이 UN공공행정상을 수상한 이후 열리게 되어 더욱 뜻 깊다”면서 “현장에서 열정적으로 땀 흘리는 우리 청소년지도자들이 더욱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공감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2/09/20 [08:39]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