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09 [17:4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정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핵안보정상회의, 첨단 ICT 서비스를 한눈에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2/03/21 [08:36]
광고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2012 서울핵안보정상회의 기간(3.26~27) 동안 세계 정상들과 대표단, 기자단이 우리나라의 최첨단 방송, 통신 및 방송·통신 융합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ICT 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with SMART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조성되는 이번 핵안보정상회의 ICT 홍보관에서는, 세계 최초로 4G LTE 가상화를 적용해 고속 이동 환경에서 빠른 속도와 고품질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 기술을 시연하고, 4G LTE의 빠른 속도를 직접 눈으로 보고 몸으로 체감할 수 있는 체험 부스가 꾸며진다.
 
특히, 우주선 모양의 체험 부스에서는 4G LTE 단말과 다양한 앱들을 활용해 ▲실시간 교통정보 ▲증강 현실 기능을 이용한 신개념 게임, ▲클라우드 앱 등 4G 네트워크의 빠른 속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뮤직 서비스 체험 부스에서는 전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K-POP 스타들의 최신 음악과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LTE 폰과 대형 OLED TV로 즐길 수 있다.
 
방송통신 융합 서비스로는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가정용 태블릿인 ‘스마트홈 패드’와 영유아/초등생 교육용 스마트 로봇인 ‘키봇2’가 전시된다.
 
스마트홈 패드에는 ▲라이프자키 ▲올레TV 나우 ▲스마트홈 통화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들이 설치되어 있어 스마트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키봇2는 영유아/초등생들이 1만 편 이상의 교육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공부할 수 있으며, 음성/터치인식, RFID 인식 등의 로봇기능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부모들이 집안에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는 홈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첨단 방송서비스 부스에서는 KBS, EBS, 아리랑TV 등에서 실시간 정상회의 관련 뉴스방송과 앙코르와트, 해녀와 바다 등 최신 3D 영상 콘텐츠를 상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 주관통신사인 KT는 각국의 기자들이 우리나라 첨단ICT를 체험할 수 있는 LTE 프레스 투어 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방통위 김재철 국제협력담당관은 “이번「with SMART KOREA」ICT 홍보관 운영을 통해 첨단 방송·통신 융합서비스를 시연함으로써, ICT 강국으로서의 위상 강화와 우리나라 방송·통신 기업의 해외진출을 보다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ICT 홍보관은 코엑스 1층 국제미디어센터내에 조성되며 28일 하루 동안 일반에 무료로 개방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2/03/21 [08:36]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