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7.25 [12:58]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국기원, 해외 파견 태권도 사범 모집 시작
후보 국가 10개국 중 2개국 각 1명 선발 … 6. 26.(수) 오후 6시까지 접수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4/06/11 [12:12]
광고

▲ 튀니지 태권도 국가대표팀 선수들에게 장호성 파견 사범이 품새를 지도하고 있는 모습.


국기원이 해외 파견 태권도 사범 모집을 시작했다.

 

파견 후보 국가는 총 10개국으로 A2개국(타지키스탄, 나이지리아), B7개국(바레인, 가봉, 알제리, 앙골라, 카메룬, 자메이카, 쿠바), C1개국(베트남)이다.

 

A형 국가에 파견된 사범은 국가대표팀과 선수를 대상으로 경기(겨루기) 위주의 태권도를 지도하게 되며, B형은 학교, 경 및 현장 지도자에게 품새와 시범 교육을, C형은 겨루기와 품새 등 전반적인 태권도 보급을 담당하게 된다.

 

응모자는 동일 유형 내에서 최대 3개국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교차 지원은 불가하다.

 

이번 모집에는 올해부터 대한민국과 수교를 시작한 쿠바가 추가돼 태권도를 매개로 중남미 국가와 문화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응모자는 국적법에 따른 대한민국 국민 또는 재외동포기본법의 재외동포로서 국기원 태권도 5단 이상과 국제태권도사범 3급 이상 자격을 보유하고, 여권발급 제한 및 출국금지 등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른 스포츠지도사 자격(태권도)을 보유해야 하지만 미취득자는 선발 후 계약 기간 1년 안에 취득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626() 오후 6시까지로, 전자우편(dispatchtkd@gmail.com)으로만 가능하다.

 

▲ 주브라질한국문화원의 태권도 수업에서 브라질 임연철 파견 사범이 수련생을 대상으로 태권도 정신, 기본동작, 기본 발차기 등을 교육하고 있다.


1차 전형(자격 평가) 합격자에 한해 2차 전형(언어, 실기, 면접평가)을 실시하며, 입문 교육을 거쳐 최종 파견한다.

 

 

최종 선발된 파견 사범에게는 기본급, 주택 임차료, 자녀 학비(해당자에 한함), 파견수당, 현지 활동비를 비롯해 안정적인 이주와 정착을 돕기 위해 항공료(최초 파견 및 보수교육 시), 이전비(최초 파견 시) 등 기타 경비를 지원한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기원 누리집(www.kukkiwon.or.kr) 알림소식 메뉴의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섭 원장은 현재 52개국에서 52명의 파견 사범들이 파견국의 태권도 저변확대와 다양한 문화 활동을 주도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타국에서 힘든 점도 있겠지만 태권도를 보급하면서 그만큼 보람 있고 값진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태권도 사범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4/06/11 [12:1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