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7 [16:0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소중한 날은 궁궐에서 함께 보내세요.”
문화재청, 국민 참여 공모‘제2탄’/ 사연 공모는 4월 23일까지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5/03/31 [08:35]
광고
문화재청(청장 나선화)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서도식)은 국민들의 감동적인 사연을 받아, 행복과 추억을 나누며 사람 사는 맛 나는 궁궐을 만들기 위한 국민 참여형 행사 ‘궁궐愛서, 소중한 하루를 선물하세요’를 오는 5월 열리는 궁중문화축전 기간 동안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궁궐의 일상을 재현하는 ‘1750 시간여행, 그 날!’ 에 이은 궁중문화축전 대국민 사연 공모 그 두 번째로, ‘효(孝)’, ‘우(友)’, ‘애(愛)’를 주제로 아름답고 감동적인 사연을 공모하여 국민들에게 궁궐 장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족모임(칠순․팔순 기념 등), 친구모임(동창회․동호회 등), 프러포즈 등 특별한 날의 잊지 못할 추억을 궁궐에서 만들고 싶은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효행과 우정, 사랑과 관련된 사연을 담아 오는 31일부터 4월 23일까지 전자우편(gfestival@chf.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사연 중 3개 주제별로 2개씩 총 6개를 선정하여 궁중문화축전 기간 동안 사연에 맞춰 궁궐 장소(효행-창덕궁 가정당, 우정-덕수궁 준명당, 사랑-창경궁 대온실 앞 정원)를 대여해 준다. 또한, 행복 이벤트와 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바쁜 일상에 소중한 가치가 잊혀져가는 요즘, 궁궐에서 나누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통해 ‘효행과 우정 그리고 사랑’의 감정을 다시 일깨우고, 궁궐을 찾는 관람객에게 궁궐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문화재청은 궁중문화축전 기간 동안 두 번째로 열리는 국민 참여 공모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우리 문화유산과 전통문화를 친근하게 접하고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문화를 통하여 국민 행복을 실현하는 문화융성 시대를 맞아 궁중문화축전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고품격 문화유산 활용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다양한 국민 참여형 문화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내용은 궁중문화축전 누리집(www.royalculturefestival.org) 또는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www.chf.or.kr)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진흥팀(☎02-2270-1232)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5/03/31 [08:35]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