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9 [13:0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건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자연학습장으로 변신한 도심 속 보리밭
농촌진흥청 조성 공원 보리밭 도시민에 인기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2/06/07 [15:57]
광고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이 도심 속 공원에 조성한 보리밭이 시민들에게 자연학습장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보리는 겨울철에도 잎이 푸르기 때문에 삭막한 겨울 풍경을 아름답게 해 줄 수 있는 식물이다.
 
특히 요즘에 보리를 쉽게 접할 수 없는 도시 어린이들에게는 전통작물인 보리를 이해하는 자연학습장으로 인기가 높다. 보리는 어른들이 허리띠를 졸라매며 배고픔을 견디던 시절의 보릿고개에 대한 추억이 깃든 식물이기도 하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은 지난 2007년부터 해마다 수원시청과 공동으로 수원시 일월공원 내에 보리밭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휴식을 겸한 자연학습 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자연학습장에는 보리뿐만 아니라 밀, 호밀 등 겨울에 자라는 작물들을 전시하고 있다. 보리는 가을에 싹을 틔우고 푸른 잎이 겨울을 나며 봄에 이삭이 나와 초여름에 거두어들이는 겨울 작물이다.
 
전시된 작물별로 이름을 표시해 공원을 찾는 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곳을 둘러보는 시민들은 옛 추억을 되새길 수 있고, 어린이들은 관찰을 통해 공부도 하면서 어른들과 자연스럽게 대화의 소재가 되고 있다.
 
농촌진흥청 전작과 권영업 과장은 “보리는 식량을 생산하는 작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도시민들에게 겨울철 푸르름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경관 소재”라고 소개하면서 “특히 어린이들이 우리 전통작물을 이해하는 자연학습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심 공원에 보리밭의 확대조성 계획을 마련 중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2/06/07 [15:57]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