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9 [13:0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건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치아성형이 도대체 뭐길래?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2/06/09 [23:47]
광고
세월이 흐르면 피부에 주름이 생기고 늘어지게 된다. 머리 역시 나이가 들면 하얗게 변하게 되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치아의 경우 그렇지 않다. 물론 나이가 들면 뼈가 약해지면서 치아가 약해지기는 하지만, 치아 자체가 나이가 들고 이로 인해 변화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치아에도 동안성형은 있다. 20대가 30대처럼 보이듯이 치아 역시 나이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원래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이미지가 될 수 있어 당사자에게는 큰 콤플렉스로 작용하게 된다. 이에 치아성형을 통해 보다 어려보이는 치아로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동안을 위한 치아성형이 뭐기에
 
비너스치과 홍소미 원장은 “치아가 닳은 경우, 치아가 누런 경우, 치아의 모양이 일정치 않은 경우 등에는 치아가 자신의 나이보다 늙어보이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며 “때문에 치아성형을 할 때에는 이를 교정하여 보다 어려보이는 치아를 만들어준다”고 전한다.
 
한마디로 동안 치아치료는 장기간 닳아버린 치아를 회복시키고 치아의 색상을 더욱 밝게 만들며 전체적으로 보다 어려보이는 치아로 외형을 만들어주는 것이다. 치아성형의 일종으로 사라져버린 치질을 보충하는 개념으로 치료하기 때문에 치아성형 후에는 보다 강하고 젊은 치아를 갖는 것이 가능하다.
 
치아를 하얗게 만들 때는 크게 치아 미백과 라미네이트 등의 시술로 나뉠 수 있다. 라미네이트는 잘 떨어지고 깨진다는 선입견을 갖고 있는 이들이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색상의 라미네이트를 최소 삭제와 최강 접착의 과정을 거쳐 제대로만 시술 받는다면 시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과한 동안은 교정치료로 교정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도 콤플렉스지만, 나이가 너무 들어 보이지 않는 것 역시 콤플렉스가 될 수 있다. 치아가 삐뚤게 나오면서 덧니가 생긴 경우 그러할 수 있다. 이런 경우 나이가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주게 되면서 20대 중반 이상의 나이가 되면 큰 스트레스의 요인이 된다. 이 경우에는 교정을 통해 덧니를 해결할 수 있겠다.
 
비너스치과 홍소미 원장은 “과거 교정은 교정 장치가 쉽게 눈에 띄어 교정을 하는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는 경우가 많았다”며 “하지만 최근에는 설측 교정이나 투명 교정 등의 방법을 통해 눈에 거의 띄지 않는 심미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교정이 가능하다”고 전한다.
 
과하게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혹은 어려 보인다면 그 이유가 치아에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도록 하자. 이에 동안이나 노안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치아성형의 방법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2/06/09 [23:47]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