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10 [14:5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교과부, '인성교육'밥성머리교육 캠페인 실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2/09/06 [17:04]
광고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9. 6(목) 인성교육 실천주간(9.3∼7)에 가정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밥상머리 교육을 실천하고, 적극 참여하도록 길거리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교과부 장관 및 직원 40명이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2시간동안 서울역, 청계광장, 세종문화회관 앞, 정부청사 후문 등 4곳에서 출근길 직장인을 대상으로 밥상머리교육 홍보활동을 하였다.
 
"인성이 진정한 실력이다, 밥상머리 교육 실천 합시다"라는 홍보문구가 새겨진 어깨띠와 홍보용 뱃지를 착용하고 "밥상머리 교육 홍보용" 리플릿을 배부하고 본 행사에 적극 동참하도록 호소하였다.
 
밥상머리교육 길거리 홍보활동에 직접 참여한 이주호 장관은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면서 "밥상머리 교육이 인성교육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가족 시간"이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밥상머리의 작은 기적'을 발간한 SBS스페셜제작팀이 100여 개 중고등학교 전교 1등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주중 10회 이상의 가족식사를 해왔다는 대답이 40%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나 밥상머리 교육이 학업성적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은 시사 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 인성교육 비전선포와 연계하여 밥상머리교육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밥상머리교육의 날을 현행 수요일(주1회)에서 수/금요일(주2회)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밥상머리교육 홍보 리플릿을 제작하여 전국 학교로 전달하고 학부모 설명회 등을 통해 밥상머리교육에 대해 안내하였고, 타 부처 공무원 및 지자체 등에 동 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한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2/09/06 [17:0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