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4.29 [13:09]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태권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2024 WORLD CUP 전국태권왕대회’ 성황리 개최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4/04/12 [08:59]
광고

▲ 대회후 단체사진


사단법인 세계스포츠위원회(위원장 서현석, 이하 위원회’)가 주최하고 World Cup 조직위원회와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가 주관한 ‘2024 WORLD CUP 전국태권왕대회가 국기원에서 대성황리에 개최됐다.

 

위원회는 처음으로 월드컵 대회를 개최함에 전국 각 지역에서 참가하였고, 선수들을 위한 고품격 대회로 참가한 선수, 학부모, 지도진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 시상사진


대회 종목으로 겨루기, 띠별겨루기, 품새, 띠별품새, 손날격파 등 생활체육 개념에 종목을 편성하였고, 특히 품새 왕중전을 시행하였으며, 시상품으로 청룡의 해를 맞아 용메달과 위원회 캐릭터를 상징으로 한 태랑이트로피가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겨루기, 품새 개인전 참가자 중 1, 2위 입상자는 오는 5월 중국 청도에서 개최되는 제10회 칭다오 국제오픈태권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였다.

 

▲ 최우수심판 시상


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은 본 대회에 지도자분들께서 많은 관심과 참가로 성황리에 대회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 앞으로 더 좋은 대회,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올 것이며, 선수들을 위한 대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애써주신 세계스포츠위원회 임원 및 국제심판위원회, 경기위원회, 시상위원회, 운영요원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위원회는 54~5일에는 강원도 원주에서 518~19일은 경기도 평택에서 태권도대회와 줄넘기대회를 각각 개최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4/04/12 [08:59]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