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7.27 [09:3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전통무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유네스코 공식후원 2024 국제연무대회 충북 충주에서 개최
10.10.(목)부터 10.13.(일)까지 충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에서, 세계무술연맹 주관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24/05/10 [14:41]
광고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가 주최하고 세계무술연맹이 주관하는 2024 국제연무대회가 오는 10.10.()부터 10.13.()까지 충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에서 개최된다.

 

종목과 계파에 상관없이 모든 종목의 남녀노소 무술인들이 음악과 함께 퍼포먼스를 펼쳐 보이는 이 대회는 2012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유치에 성공했으며 유네스코의 공식후원으로 매년 충주에서 개최되고 있다.

 

▲ 「2023 단체전 장관상 수상팀 필리핀의 아르니스 국가대표팀」


현재 전년도 단체전 준우승팀인 필리핀의 아르니스 국가대표팀과 가나, 뉴질랜드, 베트남, 불가리아, 이란, 인도네시아, 중국, 몽골, 카자흐스탄 등이 참가를 확정했으며 참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총상금 33백만원으로 단체전의 경우 6백만원의 상금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 된다.

 

국제연무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국내는 물론 해외 참가단의 기량과 솜씨가 높아지고, 다른 무술 축제나 대회에서 볼 수 없는 무술의 문화적예술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세계 무술인들의 축제이자 국제 무술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였다.

 

▲ 「베트남 전통사자춤」

 

이와 관련 올해는 2023 충주-호치민시 지역문화교류에 참가했던 베트남 호치민시 소재 국제베트남학교의 전통 사자춤팀 대회의 특별 공연팀으로 참가한다. 베트남 전통사자춤은 베트남의 국가무형유산으로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 등재를 추진 중이기도 하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시민심사단 모집을 통해 대회 심사를 계획하였으며, 청소년무예체력인증 장비를 활용한 기록이벤트대회도 개최되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4 국제연무대회 국내 대표 선발전은 927일부터 29일까지 경상북도 구미시에서 개최되는 2024전국무예대제전을 통해 치뤄지며 상위 성적팀이 참가하게 된다. 이 대회 관련 정보는 세계무술연맹 홈페이지 www.womau.org와 한국무에총연합회 www.kmaf.kr를 통해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24/05/10 [14:41]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