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7 [16:0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여성가족부, '국제회의·행사 참가단'파견 사업 실시
개인 및 동아리 대상 총 40여명 공모 선발 파견
 
엄광호 기자 기사입력  2013/04/04 [07:42]
광고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의 세계시민의식 제고와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하여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국제회의 등에 파견하는 “청소년을 세계의 주역으로, 국제회의·행사 참가단”에 참여할 동아리를 4월 4일(목)부터 18일(목)까지 공모한다.

국제회의·행사 참가단 파견 사업은 두 가지 유형으로 선발하는데,여성가족부에서 매년 실시하는 청소년 해외체험 프로그램 일환인 개인 분야와 시설이나 단체 등에 등록된 동아리 분야로 선발한다.

이번에는 시설, 단체 등에 등록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4월 4일(목)부터 4월 18일(목)까지 공모하며,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지도자 1명을 포함하여 동아리별로 5명 내외, 총 5개 동아리를 4월 중 최종 선발한다.

개인 선발 방식은 매년 외교채널을 통해 협의된 유엔 제3위원회 등 국제회의나 행사 일정이 확정된 이후 회의참가 요건을 고려하여 연중 수시로 청소년 15명(내외)을 선발·파견하며 이미 지난 2월 유엔사회개발위원회에 청소년 1명을 파견했다.

참가 자격은 개인 및 동아리 모두 만 9세부터 24세까지의 대한민국 청소년이어야 하며 동아리의 경우 시설·단체에 등록된 동아리(지도자 1인 포함)에 한하여 응모할 수 있다. 다만, 개별 회의나 행사에서 요구되는 별도의 연령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또한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3년간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력이 있으면 응모가 제한된다.

국제회의 및 행사 참가자로 선발될 경우 개인 및 동아리 모두 1인당 왕복항공료의 70%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3/04/04 [07:4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