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7 [16:0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부울경 방문의 해’기념 관광테마열차 운영
 
김현수 기자 기사입력  2013/04/08 [10:03]
광고
부산, 울산, 경남이 ‘2013 부울경 방문의 해’를 기념하고 서울 등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사업으로 ‘부울경 관광테마열차(이하 관광열차)’를 운행한다.
 
관광열차 운행은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방문의 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부산, 울산, 경남의 화합과 조화’라는 주제로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와 동남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관광열차의 내·외부는 부울경의 푸른바다, 천혜의 관광자원, 지역축제 소개 등의 디자인으로 특색 있게 꾸며져 있다. 또한, 열차에는 침대칸이 설치되어 있어 1박 2일 이상의 상품을 통한 수도권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주요 관광코스는 부산, 울산, 경남의 2개 이상의 시도를 한번에 관광할 수 있는 연계 코스, 각 지자체별 축제·행사를 관광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며 상품을 구매하는 관광객에게는 특별한 이벤트로 여행의 흥을 더해주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4월, 5월에 관광열차는 총 3개의 코스로 운행이 되며 향후에도 다양한 코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축제연계패키지 상품은 축제행사의 입장권(체험상품 등)과 열차를 하나의 패키지로 묶고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6월에는 해운대모래축제 연계패키지 상품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향후 4월 중순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울경 관광전용열차 홍보를 위한 관계자 초청 팸투어도 추진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3/04/08 [10:03]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