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7 [16:0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정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문화부, 겨울철 국내 관광 활성화 캠페인 추진
따뜻한 여행 비법 전수, 관련 업계 지원 및 국민 참여 여행 이벤트 등
 
정윤주 기자 기사입력  2011/12/09 [12:42]
광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겨울 방학을 맞아 가족 여행을 활성화하고 연말연시 내수경제 회복을 위해 국내 관광 장려 특별 캠페인을 실시한다.
 
겨울철 춥다고 집에만 있거나 따뜻한 나라로 해외여행을 떠날 생각을 하는 국민들에게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따뜻하게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비법을 제시한다. 몸속까지 따끈따끈해지는 겨울 여행지로 온천, 한옥 구들장, 겨울스포츠 및 지역축제 연계 여행지를 보여주고, 여행 작가들의 숨겨진 따끈따끈 여행 비법을 제안한다.(한국관광공사 여행정보사이트 www.visitkorea.or.kr, 스마트폰 국내여행 애플리케이션 ‘대한민국 구석구석’등 참고)
 
한편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일반여행업협회 등이 추천하는 알차고 믿을 수 있는 여행 상품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여행 상품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게도 해주는 ‘내 나라 여행 장터(http://ktour.ekta.kr)’를 12월 말부터 운영함으로써 국내 여행업계 연말연시 특수를 지원한다.
 
또한 저렴한 비용으로 실속 있는 겨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국민 참여 행사도 진행된다. 1박 2일 한옥민박체험여행(140가족, 8개 지역), 김장나눔체험여행(150명), 독거노인 동행 온천체험여행(42가족, 6개 지역) 등이 그것이다. (www.visitkorea.or.kr 이벤트 페이지 참조) 대국민 참여 행사를 통해 겨울철 한옥의 풍취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연말연시 소외 계층과 더불어 따뜻한 온기를 나눌 수 있는 여행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문화부는 2012년 1월에는 설을 앞두고 설맞이 장을 보면서 주변 알짜 관광지를 여행하는 대규모 행사(1,000명)와 함께 ‘2012 내 나라 여행 박람회’를 조기에 개최(2012. 1. 12 .~ 15.)함으로써 지역 관광 홍보 및 관련 업계 지원 등 겨울철 국내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1/12/09 [12:4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