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10 [14:5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중앙공무원교육원 제58기 신임관리자과정 321명 수료
 
정윤주 기자 기사입력  2013/10/31 [15:22]
광고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유영제)은 10월 31일 지난 27주간의 교육을 마무리하고 공직생활의 첫 발걸음이 될 제58기 신임관리자과정 수료식을 교육생과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그간의 교육과정 회고, 신임사무관으로서의 다짐 낭독, 교육 우수자 시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신임관리자과정은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올바른 공직관 함양과 실무능력 배양 뿐만 아니라 문제의식과 비판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에 역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또한 처음으로 3주간의 인문학·과학 통섭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행정에 과학적 마인드를 융합·접목하는 창의 교육이 강화되었으며 국토순례·사회봉사활동, 중소기업 현장근무 등 다양한 행정 현장 교육과 정책기획 보고서·법안·예산안 작성 등 실무 업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도 함께 실시되었다.
 
한편, 이들 신임사무관 321명은 앞으로 6개월간 지방자치단체에서 실무수습을 거친 후 내년 4월 사무관으로 정식 임용될 예정이다.
 
이날 수료식에서 교육훈련 성적이 가장 우수한 정민철 행정사무관시보가 안전행정부장관상을, 김민지·이홍섭 행정사무관시보가 중앙공무원교육원장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유정복 안전행정부장관은 치사를 통해 “국민과 국가의 미래를 내 손으로 만들어간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기 바란다”고 강조하며 “항상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국민들과 소통하려는 마음가짐을 잊지 말아 달라”고 당부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3/10/31 [15:2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