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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국방민원봉사상 시상
 
강한국 기자 기사입력  2014/03/31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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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사진.<출처:국방일보>

국방부는 지난 3월 28일 전군 민원관계관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획조정실장(일반직 고위공무원 김광우)주재로 2013년도 국방민원봉사상 시상식 행사와 전군민원관계관 교육을 실시하였다.
 
국방민원봉사상은 국방부 및 각 군(기관)에서 민원을 적극적으로 처리 하고 민원업무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기관 및 개인을 선발·포상함으로써 그 노고를 치하하고, 대국민 봉사 자세를 확립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99년부터 매년 시상해 오고 있다.
 
올해는 각 군 및 기관으로부터 민원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기관/부대와 직원을 추천받아 민원 서비스만족도, 전화친절도, 민원처리실적 등을 심사하여 선발하였으며, 기관표창으로 최우수상은 육군본부 감찰실이, 우수상은 육군 제27사단이, 장려상은 해군본부 감찰실이 수상하였다.
 
개인 표창은 국군재정관리단 급여연금처의 김미영 상사가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그 외에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4명, 장려상 13명 등 21명이 수상하였고, 이들 기관 및 개인에게는 장관표창과 함께 포상금이 수여되었다.
 
또한, 지난 1년 동안 대국민 친절서비스 정착을 위해 실시한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최우수상으로 국군재정관리단, 우수상으로는 육군 군수사령부, 장려상으로는 국군기무사령부가 각각 선정되어 장관표창과 포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 국방부 기획조정실장은 수상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새 정부 국정운영의 4대 목표 중 첫 번째인 「국민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행정편의에 머물지 않고 국민의 입장에 서서 국민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방민원업무 발전과 서비스의 질 향상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국방민원봉사상 및 전화친절도 우수기관에 대한 표창을 활성화하고 국방민원 콜서비스체계 구축 등을 통하여 신속한 민원처리와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여 대국민 민원만족도를 더욱 증진시킬 수 있도록 더 한층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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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4/03/31 [10:30]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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