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
편집 2024.04.24 [10:4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전국
지역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통합체육 > 전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대한체육회 김종훈 명예대사 슬로바키아 NOC위원장 면담
 
김민규 기자 기사입력  2017/03/09 [09:52]
광고
▲ 대한체육회 김종훈 명예대사 슬로바키아 NOC위원장 면담     © 한국무예신문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김종훈 명예대사 겸 국제위원장은 오늘 3월 6일 오전 올림픽회관 13층 집무실에서 안톤 시켈(Mr. Anton SIEKEL) 슬로바키아올림픽위원회 위원장과 면담을 가졌다.
 
안톤 시켈 위원장은 대한민국과의 스포츠 교류 활성화를 위한 한-슬로바키아 NOC간 MOU 재체결(1994. 12. 16. 기체결)을 논의하고, 슬로바키아 선수단의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참가 준비를 위한 사전 조사를 위해 방한하였다고 밝혔다.
 
김종훈 명예대사는 한-슬로바키아 양국이 상호 우세한 종목의 교류를 통해 경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양국 간 스포츠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양 측의 의견을 담아 MOU 체결안을 교환, 조율하자고 제안하였다.
 
슬로바키아는 동계종목 중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알파인스키에서 우수한 기량을 갖추고 있으며, 우수선수를 양성하기 위해 2016년부터 슬로바키아 선수촌을 개촌하여 운영하고 있다.
 
안톤 시켈 위원장 및 조제프 리바(Mr. Jozef LIBA) 사무총장, 및 밀란 라시악(Mr. Milan LAJCIAK) 주한슬로바키아 대사 등은 면담 이후 강원도 평창으로 이동하여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경기장, 선수촌, 교통편 등 선수단에게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고, 슬로바키아 NOC 하우스 운영을 위한 장소도 조사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7/03/09 [09:5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