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4.27 [16:0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정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여성가족부, 장애 아동·청소년 성보호 및 예방교육 활성화
성인지적 인권교육 프로그램 및 장애·비장애 통합 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연내 추진
 
한국무예신문 기사입력  2012/04/18 [11:54]
광고
여성가족부는 전국 청소년성문화센터 42개소의  2012년 성교육 추진 시 장애아동·청소년을 우선 교육대상으로 지정하여 장애인시설 및 특수학교, 통합학교 학생 등 연인원 35,000명에게 성교육을 실시한다.
 
장애아동·청소년 성보호 예방교육은 도가니사건과 지난해 대전 지적장애 여학생에 대한 집단성폭력 사건과 같이 장애아동·청소년 대상 성폭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실시된다.
 
특히, 제32회 장애인의 날(4.20)을 맞이하여 4월 20일부터 27일까지 17개 청소년성문화센터 주관으로 장애아동·청소년 600명에게 찾아가는 특별 성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장애아동·청소년에게 시각·청각·지적장애 등 장애유형별 맞춤형 매뉴얼을 개발하여 성인권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교육은 성교육과 성폭력·성희롱 등 폭력예방교육을 통합한 것으로서 장애 아동·청소년이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요령과 의사표현능력을 향상시켜 줌으로써 장애 아동·청소년들의 성범죄 예방능력을 높이려고 실시한다.
 
* ‘12년도 하반기에 7개 시·도에서 시범운영 실시예정임
 
또한 각 기관별로 다양하게 진행되어 온 장애·비장애 통합학교의 초등 및 중학생 대상 성교육 프로그램을 표준화하여 교사,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강정민 아동청소년성보호과장은 “그동안 장애인은 생활여건상의 한계로 적절한 성(性) 표현을 배울 수 있는 학습의 기회가 부족하여 성폭력 가해·피해자가 되는 경우가 적지 않아, 청소년성문화센터의 장애·비장애통합 성교육을 통해 신체성장에 따른 자연스러운 성(性) 발달과정을 누구나 이해하고 장애인의 성행동 특성을 편견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2/04/18 [11:5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