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24.05.20 [08:37]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정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한국 바로 알리기에 함께할 동반자를 찾습니다”
국내외 외국인 학생 등 대상 제2기 오류시정 모니터단 모집
 
정윤주 기자 기사입력  2014/09/30 [02:22]
광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원용기)은 해외 거주 유학생 또는 일반인, 국내외 외국인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9월 29일부터 10월 17일까지 우리나라와 관련된 오류 발굴에 참여할 제2기 오류 시정 모니터단을 모집한다.

한국 역사, 문화 등에 대한 기본 소양과 책임감을 가지고, 영어 또는 현지 외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국외 거주 유학생이나 교포’ 또는 ‘한국어가 가능한 국내외 외국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한국 관련 전공자나 동아리 블로그 운영자는 우대 대상이 된다.
 
제2기 오류 시정 모니터단으로 선발되면, 해외 주요 웹 사이트는 물론 도서관이나 미술관 등 국외 현지에서 발견되는 한국 관련 역사나 문화, 영토, 국가 이미지 등에서 발견되는 잘못된 설명이나 오류에 대해 직접 시정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선택 사항으로 ‘내가 찾은 한국의 매력’이란 주제로 에세이나 영상 등을 제출하면 추가 활동 점수를 받아, 우수 활동자로 선정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모니터단 전원에게는 임명장과 기념품이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해외문화홍보원장 표창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해외문화홍보원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국외 유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였으나 금년에는 국내외 외국인 학생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모니터단의 활동이 국외 현지에서의 한국 관련 오류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동시에 참여자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제2기 오류 시정 모니터단 모집과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해외문화홍보원 홈페이지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4/09/30 [02:22]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