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편집 2024.05.20 [08:37]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태권도
합기도
검도
국술원
특공무예
전통무예
격투기
주짓수
도장뉴스
기타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무예일반 > 격투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용인시공수도연맹, 중국 복권성 남소림무술협회와 MOU
 
안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9/06/07 [13:57]
광고
▲ 중국 복권성 남소림무술협회 라이송화 이사장과 용인시공수도연맹 함동수 회장     © 한국무예신문


지난6일 용인시공수도연맹(회장 함동수)은 용인시 처인구 위치 용인시본부도장에서 중국 복권성 남소림무술협회(이사장 라이송화)와 무술, 문화, 관광 교류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용인시공수도 대표선수의 시범과 정권홍 용인시본부도장 관장이 공수도의 이해와 미래지향성을 소개하였고, 복권성 남소림무술협회 라이송화 이사장이 직접 공수도 형의 동작과 분해를 시범보였다.

 

남소림무술협회 라이송화 이사장이 직접 참가하여 공수도는 중국으로부터 시작하여 특히 복권성 남권의 영향을 많이 받아 오늘날 공수도가 되어 아시안게임 13개의 금메달로 정식종목은 물론 2020년 도교올림픽 금메달 8개로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다. 용인시공수도연맹의 우수한 선수와 지도자들이 많이 있기 때문 상호 교류활동을 통해 한중 우수한 선수, 우수한 지도자 배출을 위해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용인시공수도연맹 함동수회장은 용인시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용인시공수도대회에 함께 참여하여 상호 기술, 경기력 교류는 물론 문화, 관광 교류를 통해 서로가 윈윈되는 컨텐츠를 함께 만들어가자라고 말했다.

 

용인시공수도연맹 함동수회장은 공수도 수련과 함께 시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 라이송화 이사장은 서예가로서 중국에서 유명세에 있다.

 

앞으로 공수도를 통해 체육, 문화, 관광 교류를 기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9/06/07 [13:57]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