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
편집 2024.05.22 [10:47]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섹션이미지
전국
지역
공지사항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HOME > 통합체육 > 전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생활체육회,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오리엔티어링' 개최
5월~12월 전국 16개 시도에서, 오리엔티어링 캠프/스포츠클라이밍 교실 열어
 
이태홍 기자 기사입력  2013/06/10 [15:44]
광고
국민생활체육회(회장 서상기)는 청소년들의 체육활동 장려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전국 16개 시도별로 오리엔티어링 캠프교실과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을 운영한다.
 
오리엔티어링이란, 지도와 나침반만을 가지고 목적지를 찾아가는 야외 스포츠로, 순차적인 통과 지점을 두어 경기의 재미를 더한다. 빠른 지도 해석력과 판단력, 체력을 동시에 필요로하는 경기이다.
 
스포츠클라이밍이란, 산악 등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암벽 등반을 인공 시설물을 이용하여 즐기는 스포츠. 건물 벽면이나 암벽을 연상케 하는 거대한 합판, FRP 등의 구조물에 인공 홀드를 설치해 놓고 손과 발만을 이용해 벽면을 따라 이동하는 스포츠다.
 
오리엔티어링 캠프교실은
6월 8일 제주특별자치도를 시작으로 전국 16개 시·도별로 각 2회, 100명씩 총 3,200명이 참가한다.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청소년을 자녀로 둔 가족단위로도 참가할 수 있다. 교육시간은 1박 2일.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은 각 시·도생활체육회 특성과 모집 대상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야영의 기초 ▲오리엔티어링(지도·나침반 사용법, 지형물 파악) ▲가족, 학우 친화 프로그램(캠프파이어, 요리대회) 등으로 짜여있다.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지난 5월 충청북도를 시작으로 시·도별 2기수, 7회로 운영한다. 1기수 당 20명씩 총 4,480명을 모집하며,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포츠 클라이밍 설명 및 기본자세 ▲볼더링 등반, 리드 등반 ▲스피드 및 볼더링 게임 등이다. 실기위주로 교육하며 신청은 학교단위로 가능하다.
 
오리엔티어링 캠프교실과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청소년 전인교육을 위한 국민생활체육회 역점 사업. 스포츠클라이밍 교실은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며, 오리엔티어링 캠프교실은 올해 처음이다.
 
국민생활체육회는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흥미를 부여하고, 인성교육과 건강 체력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이 두 종목을 선정했다. 특히 이 두 종목은 학교 내에서는 할 수 없는 종목으로, 성취감이 높고 경쟁성이 덜해 또래간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참가신청 및 일정 등은 각 시·도생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네이버
기사입력: 2013/06/10 [15:44]  최종편집: ⓒ 한국무예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생황체육] 생활체육회,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오리엔티어링' 개최 이태홍 기자 2013/06/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개인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